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정보

인생네컷 창업비용 및 가맹조건 기계가격 공유

by 창업멘토고실장 2022. 12. 15.

 MZ세대들의 놀이공간

셀프사진관이 확실히 MZ세대들에게 놀이문화로 정착되면서 인생네컷창업문의가 매우 많아진 요즘입니다. 셀프사진관의 선발주자로 이미 자리를 확실히 잡은 브랜드로써 예비점주님들이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나가는지 안내드려보겠습니다.

무인사진관은 사진을찍는 부스공간에서 프라이빗하게 촬영을 하며, 별도의 사진사가 없이 셀프로 촬영하는 시스템으로 자유로운 포즈로 직접 리모콘을 활용하여 촬영되다보니패쇄된 공간속에서 보다 자연스러운 표정과 포즈를 연출하게 됩니다.

과거에는 사진을 찍고 필름을 사진관에 가져다주면 인화가 될때까지 기다렸다 받으러가는 형태였지만, 이제는 인화지로 바로 사진이 출력되기에 빨리빨리 근성의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아주 적합한 아이템으로 사업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4~5천원에 쉽게 이용하는 구조이기에 부담없이 몇번이고 즐기기에 좋습니다. 1020세대들을 주축으로 하여 3040세대들과 애완견까지 사진을 함께 찍다보니 고객수요층은 매우 풍부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생네컷 브랜드정보

정보공개서로 확인한 인생네컷 창업비용은 보증금 300만원, 가맹비 385만원, 교육비 110만원이 발생됩니다. 기계비용은 2000만원을 웃돌고 있는 상황이며, 설치비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형태의 매장으로 비대면이 가능해지고, 4~5천원의 부담없는 금액으로 사진을 찍을수 있어 접근성과 재방문율이 뛰어납니다.

인생네컷창업의 매력적인 포인트는 인건비가 들지 않는 무인점포이며 매출력도 우수하게 나오다보니 관리가 상당히 편리하면서 수익률이 좋습니다. 과거에 이미 스티커사진기로 흥행을 했던 시기를 우리는 이미 겪어봤기에 일시적으로 잠깐 반짝하고 없어지지 않고 상당한 시간동안 자리를 잡을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의 MZ세대들에게는 인화된 사진보다는 핸드폰카메라로 사진에 익숙했었는데, 즉석으로 사진이 인화되 나오는게 오히려 새로움으로 다가오고 가치있다 느끼기에 다이어리꾸미기, SNS에 사진업로드 등을 연계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할것으로 보여집니다.

창업비용과 조건

인생네컷창업비용 기계가격은 2000만원을 웃돌고 있는 상황이며 기계의 버전에 따라 비용은 상이합니다. 이미 업계에서 선발주자로써 자리를 잡아온 인생네컷이며 성공적인 브랜딩으로 꾸준한 출점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인테리어 비용은 평당 300~320만원선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인테리어 컨셉과 퀄리티에 따라 비용은 상이합니다. 10~15평규모로 3대의 기계가 들어가는게 일반적이며 상권별로 유흥상권이나 번화가에 대수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인테리어 평단가에는 냉난방기계, 환기, 덕트, 장식품, 자동문, 철거, 전기승압 등의 비용이 별도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총창업비용은 3대기준 오픈시 약 1억수준이 발생됩니다.

브랜드선택

셀프사진관이 대세에 오르고 사업성이 좋다보니 많은 프랜차이즈가 후발주자로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선발주자보다 브랜드력이 떨어지다보니 기계가격이 저렴하고 로열티액이 낮은 브랜드들이 많습니다.

많은 브랜드중에서 기계를 직접 개발하고 납품하는 업체일수록 A/S관련 대응이 빠르고 합리적인 창업비용으로 오픈이 가능합니다.

인생네컷은 유흥상권에서 유리하며, 동네상권의 소규모 B급상권 출점도 많이하고 있는 추세인데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택하여 보다 합리적이고 투자비회수 등을 따져 사업계획을 잘 세우는게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유선상으로 자문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바랍니다.

 

인생네컷창업
기계가격과 가맹조건
상세한 상담을 드리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창업을 안내하는 컨설팅
멘토의 창업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