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정보

카카오 프렌즈스크린골프 창업비용 기계가격 확인

by 창업멘토고실장 2022. 12. 14.

카카오스크린골프창업에 관련된 비용과 기계가격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VX 점유율

스크린골프업계 분위기가 상당히 변화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스크린골프창업이 오랜시간 점유해온 골프존에 비해 비용면에서 부담이 절반이나 적고, 사용료도 1/4수준이다보니 운영자의 접근성이 상당히 좋아진 분위기입니다.

과거의 골프존 점유율은 국내1위답게 확실히 높지만, 현재시점에서 출점수로 따져보면 골프존파크(투비전플러스)의 점유율은 24%로 보여주고 있으며, 카카오는 19%까지 상당히 빨리 따라오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비전플러스점주들이 카카오로 갈아타고 있는 추세다보니 이 수치로 볼때 카카오가 1위로 올라서는것도 시간문제로 보여집니다.

물론 구형의 비전 리얼 매장까지 포함한다면 골프존의 점유율은 60%를 넘기고 있는 상황이지만, 최신형으로 투비전플러스와 카카오매장을 비교하자면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안된 카카오의 입장과 비교해볼때 출점시간대비 카카오의 힘을 분명 느낄수 있는 수치였습니다.


창업비용

카카오스크린골프 창업비용은 기계비용과 인테리어비용으로 구분을해야하는데 우선 기계가격을 먼저 확인하면 시스템비용으로 2200만원이 발생합니다. 이때 6000안시와 7000안시 밝기차이에 따라 비용은 차등이 있는데 7000안시 기준으로는 시스템 2300만원이 발생됩니다.

본비용에 스윙플레이트를 추가하면 400만원이 더 발생되는데 우타형 기준입니다. 7000안시의 시스템과 스윙플레이트를 더하면 총 2700만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한 세트의 룸장비를 구입하면 간판지원금은 150만원이 나오기에 최종적으로 2550만원의 수치가 나오게 됩니다.

다만, 본 비용은 2022년 기준이며 2023년부터는 프로모션 적용가가 줄어들어 300만원이 추가되어 비용이 발생됩니다. 따라서 2022년 12월인 현재시점에서 많은 창업자들이 내년에 설치를 하더라도 계약을 우선적으로 진행을 미리 해두시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분위기

인테리어의 경우에는 업체별로 견적이 다를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블로그지기는 상당수의 카카오스크린골프창업 외에도 상당수의 브랜드로 딜러활동을 하다보니 매장출점수가 많습니다. 따라서 협력업체가 많은데 그 중에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과 전문성있는 업체를 선정하여 연결드리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결국 인테리어 퀄리티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평균적으로 요새 많이하고 있는 평단가는 약 140~150만원 사이정도가 일반적입니다. 바닥재와 마감재 등 공사의 시공퀄리티에 따라 비용은 천차만별이기에 상권의 특징에 따라 비용투자를 얼마나 할지를 잘 고민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인테리어 컨셉도 중요하지만 경험치가 많은 전문시공팀을 통해 타석공사를 전문성있게 시공해야 향후 A/S에 대한 번거로움과 영업을 하는데 문제가 적습니다. 능숙한 노하우를 통해 운영에 문제없이 원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저라면 카카오VX 프렌즈스크린을 선택합니다

과거의 스크린골프시장은 골프존이 꽉잡고 있었다면 미래의 5년안쪽으로 카카오의 힘은 매우 커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미 수치가 말을해주고 있으며 타브랜드대비 퀄리티가 높으며 정확도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카카오는 브랜드력과 더불어 젊은 2030세대와 여성층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라는 대기업에서 시작하는 카카오스크린골프창업은 기술력에서도 절대 뒤지지 않는 수준까지 따라왔고, 뜨거운 스크린골프 열풍속과 저가형커피가 유행하듯 소비자도 경쟁력있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고 있기에 카카오는 더욱 빛을 보고 있습니다.

정말 땅따먹기식으로 선점오픈을 통해 입점자리를 먼저 살펴보고 남들보다 먼저 자리를 잡고 계시는 분위기이기에 입점지를 잘 찾아 좋은조건에 합리적인 창업을 하시길 기원하며, 상세한 내용은 유선상으로 자문드리고 있으니 언제든 문의바랍니다.

카카오스크린골프창업
상세한 자문과 견적
인테리어 레이아웃
현장실측까지

전문 자문 카카오 공식딜러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