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랜차이즈정보

인생네컷 창업비용과 기계가격 공유

by 창업멘토고실장 2022. 6. 29.

영업적인 글은 지양하고 현실적으로 창업자의 입장에 서서 정보를 공유드리는 멘토의 창업노트입니다.

오늘은 인생네컷 창업비용과 기계가격 공유 라는 내용으로 현실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무인사진관의 진화

길거리에서 이제는 흔하게 볼 수 있는 무인사진관, 셀프사진관은 수요층이 두텁고 지금의 트렌드에 적합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핫하고 매장수가 많은 인생네컷 창업을 고려하고자 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기에 창업비용과 조건 등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보았습니다.

인생네컷은 코*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성장하게 된 케이스인데 도심상권이 거대하지 않더라도 동네에서 소비를 하는 로코노미 타입의 트렌드로 인해 확실히 지역 내에서 소비자의 접근성에 딱 맞아 떨어졌다고 전문가들은 판단합니다.

해외여행을 다니지못하고 무언가 즐길거리가 필요하고 더욱이 MZ세대들의 감성에 적합한 요소를 아날로그에서 찾아낸 아이템으로 색다른 문화생활로 놀이가 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추억을 저장하라

어릴적 스티커사진기 열풍속에 정말 어디를 가더라도 보이던 기계부스속에서 사진을 찍고 추억을 담았던 기억이 있을겁니다. 지금의 세대에서도 유사한 사항이 있지만 추가된 내용은 고사양 핸드폰을 접하며 살아온 이들에게 번잡한 프레임이 아닌 깔끔한 프레임과 고성능 카메라를 앞세워 출력되는 사진이 바로 포인트입니다.

이들의 소비패턴을 이해해야 결국 사업성과 연계가 되는데 단돈 4,000원, 5,000원으로 쉽게 접근하게 되다보니 수요층은 꾸준하고 한번이 아닌 만날때마다 소비를 하게되는 부담없는 콘텐츠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인생네컷창업 열풍은 현재까지도 진행형이며 코*나에 반응하는게 예전과 다르고 시간제약도 없어진 상황속에 유흥가는 다시 활기를 되찾았고 이로써 지금이 적기라 판단하여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


인생네컷 창업비용

인생네컷의 창업비용은 기계값이 가장 중요합닏나. 보통 1500만원~2500만원의 비용이 산출되는데 가격이 다른건 기계마다 사양이 다르기에 최신버전으로 갈 수록 비용은 올라갑니다. 

5평기준에 1대를 넣는게 일반적인데 과거에는 1~2대만으로도 출점을 허용했지만 지금은 상당수의 프랜차이즈가 경쟁하고 있기에 밀리지 않기 위해서 3대 이상으로만 출점을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음으로 높은 비용이 산출되는게 인테리어입니다. 자가인테리어도 가능하지만 결국 본사의 감리를 받아 운영되기에 감리비는 별도로 발생됩니다.

인테리어는 평균 350~450만원까지 측정되는데 인테리어 퀄리티에 따라 그리고 인테리어 업자에 따라 비용은 다르기에 비교를 통해 고민해보는게 좋겠습니다.


그외 발생비용

추가적으로 발생되는건 CCTV, 냉난방, 별도공사비용입니다. 소품비는 사실 30만원수준이면 충분히 구입가능하며 카드단말기, 지폐교환기는 100~150만원정도가 일반적입니다.

시스템 냉난방은 평균 300만원수준에서 발생되며 평슈와 규모 스펙을 점주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비용도 달라집니다. 본사의 로열티는 8%이며 타 브랜드는 포토이즘 7% 수준 운영중입니다.

많은 프랜차이즈가 생기면서 다수의 브랜드와 비교검토하시는걸 추천드리며 인생네컷 창업비용에 대해 상세히 자문을 받고 싶다면 언제든 문의바랍니다.

 

요즘 대세
인생네컷창업
비용과 가맹조건 살펴보기
- 멘토의 창업노트 中 -


 

 

카카오 프렌즈아카데미 창업비용과 기계설치 무료상담

영업적인 글은 지양하고 현실적으로 창업자의 입장에 서서 정보를 공유드리는 멘토의 창업노트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프렌즈아카데미 창업비용과 기계설치 무료상담 이라는 내용으로 현실을

bkbkbkgo.tistory.com